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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의료원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층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동의의료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14년 8월 18일부터 새롭게 시행됩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 3자 제공
  •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안전성 확보조치
  • 동의철회/회원탈퇴 방법
  •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권익침해 구제방법
  •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신청 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그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으며,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일반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o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성별,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o 선택항목 : SMS 수신여부, 이메일수신여부, 차량번호 등
o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 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진료 시 수집항목
o 필수항목 : 병원등록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법정대리인 정보 및 연락처
o 선택항목 :이메일, 이메일 및 문자서비스 수신여부
o 건강정보 : 병력 및 가족력 등 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의료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개인건강정보

- 진료비 수납시 수집항목
o 신용카드 결제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카드결제 승인 정보

- 개인정보 수집방법
o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홈페이지, 서면양식, FAX, 전화, 상담 게시판, e-mail, 이벤트 응모 생성정보 수집 틀을 통한 수집(방문자 분석 틀 같은 수집 틀)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병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아래의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수집된 모든 정보는 아래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진료/건진 예약, 예약조회 및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사용
-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및 행사정보 안내
- 진료비계산서, 제 증명서 발송, 건진 관련 물품 발송
- 개인 맞춤 건강 컨텐츠 제공 및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자료
-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서비스와 진료비 청구, 수납, 환급 동의 원무 서비스 제공
- 교육, 연구, 진료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분석 자료
- 외부수탁 검사 및 임상시험심사를 위한 기초 자료
- 주차시 자동 입출차 서비스를 위한 기초 자료
- 건강정보 및 병원 소식지, 행사정보 안내 등 홍보자료 제공
- 의료법, 형법 등 관계 법령에 의거한 정보 제공
-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 3자 제공

병원은 고객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병원은 보다 나은 서비스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 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병원은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탁업체 위탁업무내용 위탁개인정보 개인정보
보유기간
㈜골든데이 홈페이지 회원관리 이름,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이메일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엠써클 휴대폰 문자발송 이름, 환자등록번호,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상병명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아카스타 아카데미 직원교육 직원이름, 주민번호, 연락처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INFINITT
(인피니트)
촬영정보/환자정보 조회 이름, 환자등록번호 유지보수
종료시까지
한텍시스템 DB작업 및 서버작업 DB내용관리 유지보수
종료시까지
이원검사센타 검사업무 이름, 환자등록번호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삼광검사센타 검사업무 이름, 환자등록번호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티시엠검사 검사업무 이름, 환자등록번호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OOCI 전산시스템 백업 전산정보 유지보수
종료시까지
(주)대흥리사이클링 병원서류 파쇄업무 이름, 핸드폰번호, 주소, 이메일, 진료기록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아름누리메디컴 신검프로그램 이름, 환자등록번호, 주민번호 유지보수
종료시까지
엘에스정보기술(주) DB 보안 전산정보 유지보수
종료시까지
한스콤 네트원 보안장비 네트워크 전산정보 유지보수
종료시까지
(주)라인테크시스템 저장장치 파기 이름, 등록번호, 전화번호 등 유지보수
종료시까지
(주)가디언 물류지원프로그램 전산정보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설문조사, 행사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행사 등이 종료한 때
- 진료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의료법」시행규칙 제 15조 " 진료에 관한 기록의 보존"에 명시된 기간에 준하여 보존(보존 항목 :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진료정보)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정보의 경우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3년간 보존(보존 항목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카드결제 승인 정보)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고객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한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병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 증명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대응하고,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 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 · 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정정 · 삭제를 합니다.

- 개인정보의 열람/증명
고객은 병원을 방문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할 수 있고,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보다 철저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고객의 방문 이외의 전화·우편·FAX등 기타의 신청방법에 의해서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증명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의 정정/삭제
병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해 정정·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고객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하는 경우, 고객의 신분을 나타내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신형)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및 명의 고객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진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고객이 제3자에 대한 개인정보의 제공에 동의한 경우에도 오류 정정의 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개인정보의 제공을 중단하고,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제3자 및 당사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병원은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증명 또는 정정을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8.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회원가입은 아동이 이해하기 쉬운 평이한 표현으로 작성된 별도의 양식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하여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정정, 삭제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법정대리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아동의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이 직접 열람·정정,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안전성 확보조치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o 기술적 대책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및 개인정보처리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 · 처리할 수 있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정보 침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암호알고니즘 등의 이용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 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운영하여 사내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각 서버마다 접근제어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o 관리적 대책
-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와 접근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여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 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을 직․간접적으로 상대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개인정보실무책임자, 개인정보관리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접근이 불가피한 자
- 신규직원 입사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개인정보 포함)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수시로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상기시키며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은행결제계좌, 신용카드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위탁 관리
병원에서 관리하는 개인정보의 처리를 다른 공공기관 또는 다른 전문기관에 위탁하는 경우, 그 업무에 종사하거나 종사하였던 자에 대해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누설 또는 권 한없이 처리하거나 타인의 이용에 제공하는 등 부당한 목적을 위하여 사용하지 않도록 위 탁부서에서 아래에 대한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제한이나 절차를 정하고 수탁기관으로 하여 금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실태점검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재위탁 금지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파일의 복사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의 관리상황 검사 및 소속직원의 교육에 관한 사항
-- 수탁기관에서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에 관한 사항

10. 동의철회/회원탈퇴 방법

고객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가입/해지)를 요구할 수 있고 병원은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고객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병원은 고객이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법령에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만 14세미만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병원 홈페이지 MY PAGE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회원 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보호 고충처리부서로 서면, 전화 또는 FAX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11.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병원은 쿠키 등 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12.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병원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운영·관리하고 있습니다.

o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 환자 및 시설안전, 화재 및 범죄 예방, 주·정차 관리

o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구분 층수 설치장소 대수 비고
1 1층 약제부 내부 7 CCTV
2 병원 후문 (장례식장 쪽) 1
3 엔젤리너스 옆 출입구 1
4 현관 출입문 (버스 승강장) 2
5 현관 출입구 (CU 앞) 1
6 주차관리실 4
7 택시 대기장소 앞 1
8 택시 대기장소 뒤 1
9 2층 응급실 스테이션
6
10 응급실 접수 (고객지원팀) 4
11 3층 소아청소년과
2
12 4층 중환자실 출입구 3
13 7호기 엘리베이터 옆 1
14 인공신장센터 3
15 42병동 복도 3
16 42병동 끝 출입문 1
17 전산팀 내부 3
18 5층 5층 주차장 입구 (갈림길) 1 1
19 5층 주차장 (부속실 밑) 2 1
20 5층 주차장 (폐기물 창고쪽) 3 1
21 5층 주차장 (종각집 밑) 4 1
22 중환자 보호자 대기실 입구 5 1
23 51병동 입구 (의료기 매점 옆) 6 1
24 5층 주차장 실내 (신축관 옥상) 7 1
25 5층 주차장 실내 (총무팀 밑) 8 1
26 5층 주차장 출구쪽 9 1
27 51병동 복도 4
28 52병동 복도 2
29 6층 61병동 복도 4
30 62병동 복도 2
31 7층 71병동 복도 4
32 8층 81병동 복도 4
33 82병동 복도 2
34 9층 91병동 복도 4
35 92병동 복도 2
36 10층 11병동 복도 4
  합계   85
37 2층 응급실 마약창고 1 블랙박스
38 4층 42병동 끝 출입문 1
39 5층 7호기 엘리베이터 옆 1
40 7층 수술실 마약창고 (회복실) 1
  합계   4

※ 병원 무료 버스 2대에 블랙박스 장착(각 3개씩) 되어 있음

o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접근권한자
- 직위 : 관리팀장
- 소속 : 관리팀
- 전화번호 : 850-8515

o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 30일 이내(녹화상태에 따라 더 단축될 수 있음)
- 보관장소 : 응급실 수납, 주차관리실, 관리팀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 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o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사전 연락 후 방문 신청
- 확인 장소 : 관리팀

o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고객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등을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고객의 열람 등 청구에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청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o 영상정보의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병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병원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13.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름 : 이인길
   전화번호 : 051)850-8505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총무팀, 전산팀, 관리팀
   전화번호 : 051)850-8509
   팩스번호 : 051)867-5162
- 홈페이지 관리 담당부서
   부서명 : 기획팀
   담당자 : 이명환
   전화번호 : 051)850-8679
   팩스번호 : 051)867-8835
   메일 : lmh1031@demc.or.kr

고객님께서는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담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4. 권익침해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병원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http://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2. 개인정보분쟁조정 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 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http://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과 : 02-3480-2000 http://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http://cyberbureau.policu.go.kr

● 행정심판위원회 전화번호 안내
부산광역시 행정심판위원회 051-883-2212

15.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이상의 '홈페이지'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07년 7월 1일부터 시행되었으며, 2015년 2월 13일자로 수정되어 시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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